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정동혁 의원(더불어민주당, 고양3)29일 고양상담소에서 고양시 덕양구 화정1동에 위치한 도시계획시설[소로3-641호선] 사업 공사완료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같은 날 고양시 공고 제2024-863를 통해 도로계획시설[소로3-641호선(고양시 덕양구 화정동 674-38번지 일원)] 사업이 완료되어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98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2조 규정에 따라 공사완료 사실을 알린다고 전했다.

공고에 따르면, 사업 위치는 화정동 674-38번지가 시점, 화정동 1028-2번지가 종점이며, 국지도로 기능 수행을 위해 폭 4.5m, 길이 25m가 연장되는 등 면적으로 계산하면 129.6로 환산된다.

시 관계자는 화정 단독주택단지와 국도 39호선을 연결하는 도로개설을 통해 차량 혼잡을 개선하는 게 주된 사업목적이라며 공사가 신속 추진돼 기존 올해 12월 말에서 3월 말 준공으로 당겨졌다고 설명했다.

정동혁 의원은 도시계획시설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도로개설 공사 완료를 진심으로 환영한다신속한 사업 추진으로 주민의 편익 증대에 기여한 고양시 공직자와 관련된 모든 분께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 의원은 호국로에서 명지병원 방향으로 일방통행 도로가 신규 개설되면서 진입이 더욱 수월해진 상황이라며 다가구주택 등 인근에 거주하거나 생활하는 주민과 공원, 병원 등을 이용하는 분들께서 더욱 편리하고 쾌적하게 다닐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해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고양상담소는 지역발전을 위한 주민 소통과 논의의 장으로 역할하는 동시에 경기도와 고양시, 의회 간 소통·가교역할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적인 기관 중 하나다.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상담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화성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