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후보, ‘성수’ 공영운 선생이라고 명명하며 자진사퇴 촉구 성명서 발표
- “부동산 투기 후보 여기 한 명 더 있다”...이재명 대표에게 공천 취소 압박

 

화성시() 국민의힘 국회의원 후보인 한정민 후보가 더불어민주당의 공영운 후보의 후보직 사퇴를 촉구했다.

 

한정민 후보는 29일 오후 1, 동탄2LH26단지아파트 앞 사거리에서 최근 물의를 일으킨 공영운 후보의 부동산 투기와 편법 증여 의혹을 강력히 규탄하고, 공 후보의 자진사퇴 및 민주당 차원에서의 공천 취소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한 후보는 동탄의 국회의원 후보이자 착실하게 월급모아 전세집을 마련했던 평범한 직장인으로서 분노를 참을 수 없다라며 공 후보가 취한 20억가량의 시세차익과 편법적으로 그 주택을 증여했다는 의혹에 대해 동탄의 주민분들이 느꼈을 박탈감을 역설했다.

 

이어 공 후보께서는 주택의 증여를 세무사와 부동산에 일임했다고 하는데 이는 아내가 자기와 상의없이 투기를 했다던 흑석 선생보다 더한 변명이라며 공 후보를 성수공영운 선생이라고 명명했다.

 

한 후보는 이제라도 후보직을 내려놓으시고 시세차익으로 편안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라며 그것이 아끼고 아껴 집 하나를 마련한 동탄의 신혼부부에게 더 이상의 상처는 주지 않는 길이라고 공 후보의 자진사퇴를 촉구했다.

 

또한 한 후보는 부동산 투기로 물의를 일으킨 후보를 공천 취소하신 것을 자랑이라며 떠들고 계시는 이재명 대표님, 여기 한 명 더 있다라면서 공 후보께서 자진사퇴를 하지 않으신다면, 민주당이 공천을 취소하는 것도 방법이라며 이재명 대표와 민주당을 압박했다.

 

한편, 한 후보가 성명서를 발표한 곳의 아파트 단지 입주민들은 최근 분양전환 이슈로 인해 내집마련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저작권자 © 화성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