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은 저출산의 최전선에서 우리 사회를 지키기 위한 곳"

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가 다가오는 제22대 총선에서 개혁신당 이원욱 의원(경기 화성정: 동탄1·2·3·5, 반월동)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 김미아 회장은 27일 경기도의회에서 협회 회원들과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 사회가 무너지지 않기 위해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이원욱 후보를 지지한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기자회견을 진행한 김미아 회장은 우리 아이들이 처음으로 마주하는 사회 교육 기관인 어린이집의 폐업은 또다시 저출산을 가속화하며 우리 사회의 소멸을 가속화하게 될 것이라며 우리 사회가 무너지지 않기 위해 저출산의 최전선에서 노력하는 어린이집 원장과 교직원의 절규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직접 목소리를 내왔고, 이원욱 의원은 그 목소리를 직접 듣고 고민해오며 정책 방향을 제시한 만큼 오늘 이 자리에서 공개적으로 지지한다고 말했다.

이원욱 의원은 어린이집은 저출산 문제를 가장 최전방에서 마주하고 있는 기관이기에 어린이집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할 필요가 있다교사 대 아동 비율 축소 및 관련 지원책 마련 민간어린이집 운영난 해소를 위한 정책자금 지원 등 저출산 문제를 해소하고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실질적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화성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