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내 일(job)을 잡자!

“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개최

편집국 | 기사입력 2019/07/29 [15:43]

오늘, 내 일(job)을 잡자!

“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개최

편집국 | 입력 : 2019/07/29 [15:43]

▲     © 편집국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오는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 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농림축산식품 공공기관·민간기업의 채용 등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 2018년 박람회 개최 결과 : 124개 기업 참여 및 5천명 구직자 채용상담 실시(관람객 : 총 12천명)

 

올해 개최되는 박람회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채용관) 농어촌공사, 마사회, aT 등 공공기관 20개, 농협계열사 20개, CJ씨푸드, 파리크라상 등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민간기업 100여개 등 총 140여개 기관·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박람회에 참여하는 구직자는 기업별로 1:1 채용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지난해 박람회에 참석하여 취업한 선배가 직접 상담을 진행하여 실질적인 채용 정보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부 기업에서는 현장에서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며, 농협 등 채용규모가 큰 기업들은 인사담당자가 직접 채용설명회를 진행하여 보다 상세한 채용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공기관·민간기업 등을 포함한 250여개 업체*의 상세한 채용정보(모집직종·인원, 급여, 우대사항 등)가 담긴 자료집을 제작하여 박람회 참가자에게 현장에서 배포할 계획이다.

     * 최종 업체 섭외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이 있을 수 있음


(취업클리닉) 전문 컨설턴트가 직무와 진로 등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등 지원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 직무멘토링, 면접 심화 컨설팅, 이력서 사진 촬영 등 실제 구직자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구직자가 자기소개서를 등록하면 인공지능(AI) 매칭 서비스를 통해 박람회에 참여 기업 중 취업 가능성이 높은 5개 기업이 추천되며, 가상현실(VR) 기기를 활용하여 가상면접을 경험할 수 있다.


(유망일자리) 스마트팜, 반려동물, 로컬푸드 등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의 유망일자리를 소개한다.

특히, 현업종사자가 직무 내용 등을 직접 소개함으로써, 새로운 직업 등에 정보를 현장감 있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창업관) 농림·축산·식품·외식분야의 우수 창업기업의 성공사례 및 창업지원 정책 등을 소개하고, 창업을 위한 금융 상담 및 전문컨설팅 등을 함께 제공한다.

 

농식품부는 7.29.(월)부터 8.23.(금)까지 4주 간 구직자를 대상으로 박람회 참여 사전등록 신청을 접수할 예정이다.

사전등록 신청을 완료한 구직자는 원하는 기업과 원하는 시간대에 1:1 채용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구직자 사전등록 신청은 박람회 누리집(www.agri-jobfair.kr에 PC 또는 모바일 접속)에 회원가입 후 진행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문의사항은 박람회 사무국(1670-8218, 8219)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