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소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올해의 농산물 가공 기술 교육 ‘눈길’
8개 과정 총 31회… 6차 산업 활성화 목적
 
윤하나 기자 기사입력 :  2017/01/11 [18:0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화성시농업기술센터는 시민 288명을 대상으로 총 31회에 걸쳐 건강한 식습관과 지역농산물을 이용한 6차 산업 활성화를 위한 농산물 가공 기술보급 교육2월부터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8개 과정으로 기술보급 전문교육과 체험강좌로 구성되며 과정별로 이론 및 실습교육을 병행하고 11과정으로 전화 또는 방문접수 가능하다.

 

기술보급 전문교육은 전통장(3) 건강한 제철밥상(4) 발효음식(5~6) 쌀 베이킹(9) ·한과(10~11)와 함께 다문화 가정 한식요리, 포도농가를 위한 특별강좌도 실시한다.

 

전통식품 계승과 건강한 밥상 만들기 위한 체험강좌는 막장 담그기(2) 마늘 고추장 담그기(11) 쌀 활용음식(7)이다.

 

서정은 농업기술센터소장은가족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생활요리와 가공교육 위주로 진행돼 시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와 건강한 밥상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과정별 세부계획은 화성시 홈페이지(www.hscity.go.kr) 및 화성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hscity.go.kr/farm/)를 통해 확인가능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촌자원과 생활자원팀(031-369-6481, 6484)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화성저널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떡국떡 200박스 어려운 이웃에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