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법무보호위원 경기남부지부협의회(유효종 회장) 취업지원위원회(회장 주병기)는 최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여성기술교육원에 방문, 여성 보호대상자들을 위해 설 명절 위문품을 전달했다.

주병기 회장은 "여성 보호대상자의 생활안정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앞으로 더욱 열심하겠다"고 말했다.

여성기술교육원은 여성 보호대상자의 성공적인 취업 및 자생력 배양을 위해 교육원 내 직영 종합 직업훈련 시설 설치 및 교정기관· 고용업체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신설하는 등 단순 보호지원에서 벗어나 법무보호서비스 지원 · 직영 직업기술교육 · 인성교육은 물론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형사처분, 보호처분을 받은 경기남부지역 대상자 및 보호대상자들의 재범을 방지하기 위해 숙식제공, 직업훈련, 취업지원, 주거지원, 창업지원, 원호지원, 학업지원, 심리치료 등의 다양한 보호서비스를 제공하고 심리적 안정과 사회적응력 배양을 도모하여 21세기를 선도하는 우리 사회 역군으로 재탄생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보호대상자들의 보금자리이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보호관찰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설립된 법무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보호대상자의 온전한 사회복귀를 촉진하고 이들의 재범을 방지함으로써 공공의 안정과 사회보호의 임무를 수행하는 기관이다.

저작권자 © 화성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