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존엄‧정의‧평화 실현으로 혐오없는 학교 만들 것”

15일, ‘인권존중 학교를 위한 혐오표현 대응 공동 선언식’ 참석

강성호 기자 | 기사입력 2019/11/15 [14:08]

이재정 교육감,“존엄‧정의‧평화 실현으로 혐오없는 학교 만들 것”

15일, ‘인권존중 학교를 위한 혐오표현 대응 공동 선언식’ 참석

강성호 기자 | 입력 : 2019/11/15 [14:08]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15일 서울 코리아나 호텔에서 열린 ‘인권존중 학교를 위한 혐오표현 대응 공동 선언식’에 참석해 혐오표현 예방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 선언식은 국가인권위원회가 인권존중 학교를 위해 경기․서울 ․광주 ․전북교육청과 공동으로 혐오표현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선언식에서는 국가인권위원회 최영애 위원장이 ‘학교안 인권존중 문화 확산’이라는 선언의 취지를 밝히고, 4개 시도교육감이 혐오표현에 대해 적극 대응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 교육감은 ‘경기교육은 존엄․정의․평화의 가치를 실현하여 편견․차별․ 혐오가 없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혐오표현 대응메시지를 작성했다. 

 

이어, “경기교육이 다양한 인간 삶과 개인의 존엄성 살릴 수 있는 길을 찾기 위해‘세계시민교과서’를 만들었다”면서, “교육활동을 통해 제도의 변화보다 중요한 문화의 변화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을 비롯한 4개 교육청은 향후 국가인권위원회와 함께 ‘학교 내 혐오표현 대응을 위한 안내자료’를 개발‧제작할 계획이다. 

 

 

▲ 이재정 교육감, 존엄 정의 평화 실현으로 혐오없는 학교 만들 것     © 편집국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