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시립도서관 노벨상을 주제로 한 도서 전시 13개도서관에서 동시 운영

‘노벨상’이 궁금하다면? 화성시 시립도서관으로!

강성호 기자 | 기사입력 2019/11/12 [14:24]

화성시시립도서관 노벨상을 주제로 한 도서 전시 13개도서관에서 동시 운영

‘노벨상’이 궁금하다면? 화성시 시립도서관으로!

강성호 기자 | 입력 : 2019/11/12 [14:24]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에서 수탁운영하고 있는 화성시시립도서관에서 11월 한 달 동안 ‘노벨상(Novel Prizes)’을 주제로 ‘이 달의 화제도서’ 전시가 열린다.  

 

노벨재단에서는 해마다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인류 복지에 학문적으로 기여한 이들에게 노벨상을 수상하는데, 이번 전시는 올해 수상자와 관련된 도서를 사서들이 선정하여 구성했다.

 

물리학, 화학, 생리학·의학, 문학, 평화 및 경제학 6개 분야 관련 도서들로 구성된 전시는 진안도서관을 비롯한 13개관에서 동시에 운영한다. 

 

각 도서관의 전시는 문학상 수상자인 페터 한트케의 『관객모독』, 『어느 작가의 오후』, 올가 토카르축의 『잃어버린 영혼』뿐만 아니라 가즈오 이시구로, 도리스 레싱 등 기 수상자들의 문학 작품도 함께 구성했다.

 

또한 물리학상, 화학상, 평화상 등을 받은 인물과 업적에 대한 도서 『교양인을 위한 노벨상 강의』, 『김대중 자서전』, 『늙지 않는 비밀』도 선정하였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책으로『노벨상을 꿈꿔라』, 『노벨상 수상자들과 함께한 아주 특별한 수업』등도 전시했다.

 

화제도서의 선정목록은 도서관별 상이하므로, 각 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가능하다.  

 

 한편, 화성시 시립도서관은 매월 화제가 되는 키워드를 선정하여 이용자가 독서를 통해 관련 정보를 다양하게 얻을 수 있도록 사서 북큐레이션 ‘이 달의 화제도서’ 전시를 공통으로 진행하고 있다. 세부 운영내용과 일정은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거나 화성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화성시시립도서관    © 편집국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