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동탄중앙이음터, 인텔-LG전자 인공지능 드론 경진대회 참가

인텔, LG전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공동 주최하는 대회

이진우 기자 | 기사입력 2019/08/22 [11:31]

시 동탄중앙이음터, 인텔-LG전자 인공지능 드론 경진대회 참가

인텔, LG전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공동 주최하는 대회

이진우 기자 | 입력 : 2019/08/22 [11:31]

▲ '인텔', 'LG전자' 주최 「인공지능 드론 경진대회」 중등팀 단체사진     © 편집국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동탄중앙이음터센터는 지난 21일에 인텔 및 LG전자에서 주최한 인공지능 드론 경진대회 중등팀 분야에 참여하여 10팀 중에서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진행됐으며, 초등팀부터 대학팀까지 전국에서 70팀(240명)이 참가하였고 화성시에서는 1팀이 참여했다.

 

동탄중앙이음터센터는 화성시 중학생들로 팀을 구성하여 경기도 지역에서 유일하게 참여하였다. 참가 학생들은 지난 8월 6일에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사전 교육을 받았으며, 본 대회에서는 소프트웨어 코딩 작업으로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완성하고, 드론을 주행시켜서 주어진 과제를 해결했다.

 

강성희 동탄중앙이음터센터장은 “화성시의 드론산업 저변확대를 위해 진행하는 드론스쿨 사업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전국 단위 대회에서 높은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4차 산업혁명 관련한 드론 및 정보통신기술(ICT)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화성시 청소년들에게 보다 다양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여 즐기며 배우는 미래교육으로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의 대표적인 학교복합화시설인 동탄중앙이음터센터는 작년과 올해 찾아가는 드론스쿨을 관내 72개 학교 및 2개 시립아동청소년센터에서 운영함으로써 청소년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