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20일 화성시 동탄6동 동탄서희스타힐스24단지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문화공연‘樂(락)! 樂(락)!’을 진행했다.

▲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찾아가는 문화공연 락! 락!' 행사모습     © 편집국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위치한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에서 화성시로부터 수탁 운영하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으로 화성시 동탄2신도시를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공동체 구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의 찾아가는 문화공연 ‘樂(락)! 樂(락)!’은 동탄2신도시의 지역적 특성상, 외부 인구의 지속적인 유입에 따라 발생되는 지역주민간 관계 및 소통 부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을 통해 해소시키고 지역주민의 문화여가에 대한 욕구 충족을 위한 사업으로 10월까지 동탄2신도시 내 곳곳을 찾아다니며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지역주민 520여명이 참석하여 지역주민의 재능 나눔 ‘마술’공연으로 막을 올렸으며, 지역 내 앙상블 전문 공연 단체인 ‘위드’의 아름다운 연주와 복지관 소속 지역주민 풀뿌리 동아리 ‘ROLEX’의 댄스 공연, 가수 ‘이예담’의 파워풀한 노래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을 제공하여 공연을 관람한 지역주민 모두가 열대야를 해소하고 시원한 여름밤을 맞이할 수 있었다. 또한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장애인 바텐더팀 ‘This able 바텐더 스타’의 무알콜 칵테일 나눔 부스가 함께 운영되어 지역주민에게 칵테일이라는 이색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으며 즐거움과 행복이 가득한 행사로 거듭날 수 있었다.

▲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찾아가는 문화공연 락! 락!' 행사모습     © 편집국

특히 이번 찾아가는 문화공연‘樂(락)! 樂(락)!’은 지역의 문화 소외 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문화공연으로, 문화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여 문화 접근성을 향상시켰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최성규 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예술문화의 장을 제공하여 지역주민분들을 만나고자 한다”며 “화성시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의 찾아가는 문화공연으로 가족 그리고 이웃과 함께 열대야를 해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화성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