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화성갑지역위 ‘정책 제안 토론회’ 개최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로 실제 법안과 정책으로 추진

이형찬 기자 | 기사입력 2019/08/14 [15:26]

더민주 화성갑지역위 ‘정책 제안 토론회’ 개최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로 실제 법안과 정책으로 추진

이형찬 기자 | 입력 : 2019/08/14 [15:26]

▲ 더민주 화성갑지역위원장 송옥주 국회의원    ©편집국

 더불어민주당 화성갑지역위원회(위원장 송옥주)는 8월 17일(토) 오후 1시 30분 화성시 남양읍 모두누림센터 누림강의실4에서‘2019 더불어 정책페스티벌 <화성갑지역위원회 정책 제안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9월 20일 더불어민주당의‘더불어 2019 정책페스티벌’개최를 앞두고 화성 지역 당원의 정책 제안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으며, 더불어민주당 당원 7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정책페스티벌은 더불어민주당 전국 253개 지역위원회에서 당원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로 실제 법안과 정책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지역위원회에서 제안한 정책을 시도당과 중앙당의 순서로 상향식으로 건의하는 방식이다. 

 

화성갑지역위원회 정책 제안 토론회는 당원 간의 소통과 교류를 강화하기 위해 조별토론 방식으로 진행되며, 토론주제는 ▲교육, ▲생활안전, ▲문화체육, ▲지역경제발전,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 등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또한 토론 이후에는 당원들이 직접 현장 투표를 실시하여 화성갑지역위원회 우수 정책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날 선정된 화성갑지역위원회 우수정책은 향후 경기도당 정책 경연을 통해 상위 5위에 선정되면 내달 20일 열리는 더불어민주당 정책페스티벌에 참가하게 된다.

 

송옥주 화성갑지역위원장은 “이번 토론회가 화성 지역 당원의 정책 아이디어와 비전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기 바란다”며 “토론회에서 제안된 당원들의 의견이 실제 정책에 반영되어 더불어민주당과 화성 지역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송 위원장은“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민주적 절차를 통해 도출된 좋은 정책을 국민과 함께 펼쳐나가겠다는 더불어민주당의 노력에 부응하기 위해 앞으로도 화성갑지역위원회가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