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6일부터 수강신청, 1인크리에이터, 웹툰, 영상제작 강좌 외 다수 프로그램 마련

▲ 2019년 3학기 미디어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안내 포스터     © 편집국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최형오) 화성시미디어센터에서 오는 9월 시민들의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한 3학기 미디어 정규강좌를 시작한다. 오는 16일부터 접수를 시작하는 3학기에는 1인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필요한 기초 스킬을 배우는 수업부터, 웹툰, 더빙, 영상제작 등 다양한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3학기 미디어 정규강좌는 미디어기초강좌, 주니어 디지털학교, 미디어야학 등 시간대별, 대상별 맞춤형으로 구분하여 운영한다. 미디어 기초강좌는 평일 오전·오후에 성인을 위한 미디어 기초 및 심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주니어 디지털학교는 방과후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초등학생 필수 미디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디어야학은 대학생과 직장인의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학기의 성인 대상강좌는 강의를 12차로 늘려 심층적이고 전문적인 실습을 함께 배워볼 수 있다. 또한 ‘애프터이펙트(기초)’, ‘디지털미디어스토리텔링-시나리오 창작교실’, ‘나도 할 수 있다! 팟캐스트’ 등 영상기획과 영상편집, 팟캐스트에 관한 신규프로그램이 개설되면서 시민들의 미디어교육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 ‘미디어아트와 스마트폰 활용’, ‘사진보정을 위한 포토샵 기초’ 등 기존의 인기강좌들도 회차를 확대하여 새롭게 개강한다.

8월 16일 수강신청을 시작하는 2019년 3학기 미디어 정규강좌는 9월 4일 개강해 11월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수강신청은 9월 3일에 마감한다. 성인, 청소년, 어린이 대상 맞춤형으로 수강생을 모집하며, 수강료는 성인은 9만원, 어린이는 6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media.h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화성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