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옥주 의원,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

이형찬 기자 | 기사입력 2019/07/30 [18:02]

송옥주 의원, ‘국회의원 헌정대상’ 수상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으로 선정

이형찬 기자 | 입력 : 2019/07/30 [18:02]


더불어민주당 송옥주 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여성가족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은 29일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한 제20대 국회 3차년도 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법률소비자연맹(총재 김대인)은 국회 제3차년도 국회의정활동을 평가 항목별로 분석·평가해 앞선 25일 송옥주 의원을 비롯한 75명의 의원을 헌정대상(의정종합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헌정대상은 제20대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을 정치성향을 배제하고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통과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통과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가점,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출석 등 12개 항목을 계량화해 평가했다.

 

송옥주 의원은 2016~2018년 3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수여 국정감사 우수의원상’과 2016~2017년 2년 연속 ‘국회의장 수여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으로 선정된 것에 이어 다시 한 번 의정활동 역량을 인정받았다.

 

송옥주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책무를 묵묵하게 이행했을 뿐인데 수상까지 하게 되어 상당히 기쁘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국민만을 바라보며 성실하고 우직하게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