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

▲ 이재명 도지사     © 편집국

반갑습니다. 경기도지사 이재명입니다.

화성저널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화성시민의 삶과 소식을 진실하고 공정하게 전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추연신 대표님과 임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중앙 언론이 담지 못한 지역 현안과 도민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알리고, 건강한 비판과 대안을 제시하는 지역 언론의 역할은 나날이 무게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지역 언론의 공정한 견제와 감시는 지역사회와 민주주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는 초석이 되고 있습니다.

‘어떤 외압이나 회유에도 맞서는 당당한 신문’을 만들기 위해 화성저널을 창간한 지 어느새 5주년이 되었습니다. ‘강자에게 강하고, 약자에게 약하게’라는 화성저널의 지향점은 화성시민은 물론 도민과 함께 호흡하며 지역 여론을 선도할 수 있는 원동력이라 생각합니다.

민선7기 경기도 역시 강자의 횡포를 억누르고 약자를 돕는 ‘억강부약’ 정신을 바탕으로 ‘새로운 경기 공정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노력한 만큼 몫이 보장되고, 기본이 지켜지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늘 도민만 바라보며 나아가겠습니다.

다시 한번 1,350만 도민과 함께 화성저널의 창간 5주년을 축하드립니다. 늘 도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지역 언론으로 자리매김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화성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