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석 화성문화원 원장

▲ 고정석 화성문화원 원장     © 편집국

세상을 보는 바른 눈. 화성저널이 화성시민들과 함께한지 5년이 되었습니다. 화성저널의 창간 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10년이면 강산이 변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화성은 이 속담이 무색할 정도로 빠른 변화를 겪고 있으니 화성저널의 5년은 10년에 노고와 견줄만한 노력이 있었을 것입니다.  화성시민의 눈과 귀가되어 주신 화성저널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화성시는 면적이 넓고 변화가 빨라 시민들의 의견이 다양할 수 밖에 없습니다. 모두가 자신의 입장에 맞추어 목소리를 높일 때 일수록, 지역의 눈높이와 현실에 맞는 정보를 전달하는 지역 언론의 중요성은 어느 때보다 큽니다.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화성시 발전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이끌어낸다면 화성시는 더 좋은 도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화성시는 물질적으로는 많은 성장을 이루었으나 문화적 역량은 그에 따르지 못한다는 지적들이 많았습니다. 전국적으로 지역문화와 생활문화가 중요시 되는 흐름에 화성지역 문화기관들이 발을 맞출 수 있도록 화성저널이 발전적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길잡이가 되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또한 지역 문화기관의 다양한 활동들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좋은 시도와 활동들이 있다면 애정어린 기사로 독려도 해주셨으면 합니다.  

다시 한 번 화성저널 창간 5주년을 축하드리며 화성저널이 5년 10년을 20년을 넘어 화성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는 신문이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화성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